코로나 백신 관련 좋은 소식들이 들려오면서 관련 주식들도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오늘은 얼마 전 놀라운 임상결과로 희망을 안겨준 모더나의 관련주를 알아보겠습니다. 모더나 회사는 화이자와 아스트라제네카와 함께 코로나 백신개발 선두주자 중 하나인데요.
11월 11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모더나는 11일 코로나 19 백신의 1차 분석을 위한 데이터 축적을 마쳤고 이달 말까지 백신의 효능에 대하여 결과를 정확히 발표할 수 있을 거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발표로 화이자와 더불어 모더나의 주가가 급등하여 모더나의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모더나의 최고경영자인 스테판 밴 슬이 11월 말 결과가 나오는 대로 미 식품의약국(FDA)에 긴급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알리며 코로나 백신 소식으로 기쁘게 했지요. 국내의 모더나 관련주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벌써 주가가 들썩들썩하며 상한가들을 쳤는데요.
모더나 관련주 중 가장 주목받는 3개 주
1. 엔투 텍
엔투 텍은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공정장비의 진공 캠버, 특수 진공밸브를 제조하는 회사로 최근 국내에 코로나 19 백신을 유통하는 것과 관련하여 모더나와 협의 중에 있다고 알렸습니다.
2. 에이비 프로바이오
에이비 프로바이오는 지난해 선임된 사내 이사 로버트 랭거 MIT 교수가 모더나의 창립멤버이자 주주로 알려지면서 단연코 관련주로 떠올랐습니다.
3. 파미셀
파미셀은 모더나에 진단키트와 유전자치료제의 주원료 [뉴클레오시드]를 공급하는 회사로 시장 80%를 점유하고 있으며 바이오 분야에서 관심을 받아 왔습니다.
모더나의 11월 11일 발표 이후 엔투 텍은 전날 대비 23.56% 급등, 에이비 프로바이오는 11.79% 파미셀은 6.19% 오르기도 했는데요. 모더나가 코로나 19 백신에 대해 11월 말 결과에 따라 FDA 긴급 승인을 신청하고 그 결과에 따라 모더나 관련주의 관심이 또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백신 관련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회사의 주식뿐 아니라 국내 코로나 관련주들이 들썩이 고 있습니다. 관심을 해외 소식들을 뉴스를 통해 잘 지켜보아야겠습니다.
백신이 어서 상용화되어 내년에는 마스크 없이 대면할 수 있는날이 오게되길 바랍니다.
댓글